cocos2d study #14
사운드
사운드 처리
cocos2d의 사운드는 SimpleAudioEngine 객체를 만들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sae는 싱글톤 객체이므로 원하는 곳에서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다. SimpleAudioEngine.h 헤더 파일을 임포트 하는 것 외에 특별히 주의할 부분은 없다.
#import "SimpleAudioEngine.h"
-(id) init
{
if ( (self=[super init]) )
{
SimpleAudioEngine *sae;
// 심플 오디오 엔진 로딩. 싱글톤이다.
sae = [SimpleAudioEngine sharedEngine];
// 볼륨. 크기 범위는 0.0부터 1.0까지
sae.backgroundMusicVolume = 0.4;
// 배경음 재생
[sea playBackgroundMusic:@"backgroundmusic.mp3" loop:YES];
// 배경음 멈춤. 배경음이 멈춰야 할 때 사용하자.
[sae stopBackgroundMusic];
// 효과음 재생
[sae playEffect:@"effect.wav"];
}
return sel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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