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 study #08
레이블 만들기
Label
화면에 문자를 표시하는 단순한 기능이다.
너무 뻔해서(?) 특별히 설명할 부분조차 없기 때문에 기억할만한 부분은 간단히 주석으로만 표시해 두었다.
-(id) init
{
if ( (self=[super init]) )
{
//0.99.5 이전에는 CCLabel이었음
CCLabelTTF *label = [CCLabelTTF labelWithString:@"테스트"
fontName:@"Marker felt"
fontSize:20];
label.position=ccp(240,160);
label.color=ccc3(255,0,0); //rgb 컬러
label.opacity=100.0; //투명도. 숫자가 작을수록 투명해진다.
[self addChild:label];
// 2줄 이상 쓰고 싶다면 아래처럼 사용한다.
CCLabelTTF *label2 = [CCLabelTTF labelWithString:@"테스트\n테스트"
dimensions:CGSize(300,300) //글자가 들어갈 영역
alignment:UITextAlignmentLeft //왼쪽 정렬
fontName:@"Marker felt"
fontSize:20];
label2.position=ccp(240,160);
[self addChild:label2];
}
return self;
}
PS
레이블은 단순하지만 활용 범위는 꽤 많을 수 있다. (게임 스코어, 생명력 표시 등)
사용법 역시 스프라이트처럼 단순해서 좋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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