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 study #14

사운드


사운드 처리

cocos2d의 사운드는 SimpleAudioEngine 객체를 만들면 쉽게 사용할 수 있다. sae는 싱글톤 객체이므로 원하는 곳에서는 언제든지 사용 가능하다. SimpleAudioEngine.h 헤더 파일을 임포트 하는 것 외에 특별히 주의할 부분은 없다.

#import "SimpleAudioEngine.h"
 
-(id) init
{
    if ( (self=[super init]) )
    {
        SimpleAudioEngine *sae;    
 
        // 심플 오디오 엔진 로딩. 싱글톤이다.
        sae = [SimpleAudioEngine sharedEngine]; 
 
        // 볼륨. 크기 범위는 0.0부터 1.0까지
        sae.backgroundMusicVolume = 0.4;    
 
        // 배경음 재생
        [sea playBackgroundMusic:@"backgroundmusic.mp3" loop:YES];    
 
        // 배경음 멈춤. 배경음이 멈춰야 할 때 사용하자.
        [sae stopBackgroundMusic];    
 
        // 효과음 재생
        [sae playEffect:@"effect.wav"]; 
 
    }
    return self;
}

'개발 > Cocos2d'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cos2d study #16  (0) 2012.10.26
cocos2d study #15  (0) 2012.10.26
cocos2d study #13  (0) 2012.10.26
cocos2d study #12  (0) 2012.10.26
cocos2d study #11  (0) 2012.10.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