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Scene Class

TitleScene 클래스는 메뉴 화면을 생성하여 보여주고, 플레이어의 터치 입력을 처리한다.

기본적으로 게임 시작(start), 옵션(option), 크레디트(credit) 3개의 메뉴 버튼을 보여주고 각각의 버튼을 누르면 그에 해당하는 동작을 한다.

1. TitleScene.h

매우 간단한 클래스이기 때문에 헤더 파일에 특별한 내용은 없다. 구현 파일에서 사용할 스프라이트의 레이어 두 개만을 #define으로 정해 두었다.

2. TitleScene.m

(1) init

레이블 스프라이트(testLabel) 생성, 배경 이미지 스프라이트(titleBackground) 생성, 메뉴 생성 및 버튼 터치가 되었을 때 호출될 메소드와 위치 설정을 한다.

각각의 메뉴는 cocos2d의 menu 기능을 이용하여 구현하였으며, 각 메뉴에는 각각의 메소드(startButtonTouched, optionButtonTouched, creditButtonTouched)를 연결했다.

(2) onExit

학습 및 테스트용으로 실제 사용은 하지 않는 메소드이다.

(3) startButtonTouched

플레이 장면으로의 전환을 처리한다.

start 버튼을 누르면 PlayScene으로 전환하면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하게 된다. 가장 많은 작업을 필요로 하므로 우선은 Scene만 생성했다.

(4) optionButtonTouched

옵션 장면으로 전환할 때 호출된다. Option은 개발 계획에 포함되지 않았으므로 아무런 코드도 넣지 않았다. 따라서 메뉴에서 터치를 하더라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

(5) creditButtonTouched

크레디트 장면으로 전환을 처리한다. 크레디트는 제작자인 나에 대한 정보를 보여주는 화면이다. 단순하게 하나의 배경 파일로 처리가 가능하므로, 바로 Scene을 만들고 배경파일 하나를 넣어 작업을 끝냈다.

(6) dealloc

현재까지는 메모리에서 해제할 객체가 없으므로 비워 두었다.

image메뉴를 보여주는 Title Scene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까지만 확인하면 되므로 세밀한 그래픽 작업은 하지 않았다. 단순한 버튼만 그려 넣은 수준이다. 추후에 폰트나 배경을 조금 더 화려하게 할 예정이다.

(이 부분은 두 번째 버전에서 업데이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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